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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출판된 교재들은 현실 세계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읽기 텍스트를 교재에 싣는다면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작성일
- 2023.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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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기출판된 교재들은 현실 세계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읽기 텍스트를 교재에 싣는다면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시오.기출판된 교재들은 현실 세계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읽기 텍스트를 교재에 싣는다면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기출판된 교재들은 현실 세계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읽기 텍스트를 교재에 싣는다면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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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기출판된 교재들은 현실 세계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읽기 텍스트를 교재에 싣는다면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기출판된 교재에서 나타난 읽기교육의 문제점 2. 교재의 실제성 3.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읽기 텍스트를 교재에 싣는다면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 Ⅲ. 결론 |
본문 |
의 보수적인 교수자료에서는 쉽게 발견할 수 없는 다양한 텍스트 유형을 제공하고, 학습자의 이해와 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셋째, 학습자들은 교실에서 배운 학습내용을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교실과 실제 삶을 연결시켜 주는 다리 역할을 하여 학습자들의 실생활에 도움을 제공할 수 있다. 3.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읽기 텍스트를 교재에 싣는다면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 한국어 읽기 교육에서 실제성이란 원어민 화자에 의한 원어민 화자를 위한 ‘실제 자료’를 읽는 것을 말하며, 사실적인 상황에서 사용되는 사실적인 언어를 의미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시각자료는 일생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시하면서도 어려운 텍스트들을 가능한 줄인 것이기 때문에 학습교재에 활용할 경 |
참고문헌 |
강범모, 김홍규, 허명희(2000), 한국어의 텍스트 장르, 문체, 유형, 태학사 이병규(2005), 한국어 교재 분석 연구, 국립국어원 서종학, 이미향 외 1명(2017), 한국어 교재론, 한국문화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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