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12
내용
언스쿨링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교육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과제로 제출하시오.언스쿨링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교육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과제로 제출하시오.
언스쿨링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교육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과제로 제출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언스쿨링.hwp |
목차 |
청소년지도 언스쿨링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교육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과제로 제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언스쿨링의 개념 2. 언스쿨링의 특징 3. 언스쿨링 교육에 대한 자신의 생각 Ⅲ. 결론 |
본문 |
맞추어 학교체제의 근본적인 재구상을 촉구하였던바 학교가 교육을 독점하는 교육체제의 틀에서 벗어나서 보다 다양한 모습으로 탈바꿈해야 하며, 학생과 학부모의 학교선택권을 보장해 주는 유연화 방식을 추구하여야 한다고 보았다. 이러한 시대적 움직임은 종래의 경직된 교육체제에 대한 근본적인 재검토의 기회를 제공하였고 보다 다양하고 유연한 학교모델을 제시하였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언스쿨링이라고 할 수 있다. Ⅱ. 본론 1. 언스쿨링의 개념 언스쿨링은 학습자가 선택한 활동을 주요 학습 수단으로 옹호하는 비공식 학습이다. 해당 교육방법은 교육대상자 스스로가 놀이, 가사 책임, 개인적인 관심과 호기심, 인턴십 및 직장 경험, 여행, 책, 선택 |
참고문헌 |
테리 J.브라운, 엘리자 M.월 공저 / 임종원 역, 우리의 자녀 학교 보내지 말라, 꿈을이루는사람들, 2006 전희일(2018), 청소년지도 방법론, 양서원 김정열(2015). 「청소년지도방법론」. 고양: 공동체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