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자신이 좋아하는 회사 또는 브랜드를 하나 선정하여 그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봄으로서 수업시간에 공부했었던 마케팅의 개념들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게 된다.
- 작성일
- 2022.12.12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11
내용
자신이 좋아하는 회사 또는 브랜드를 하나 선정하여 그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봄으로서 수업시간에 공부했었던 마케팅의 개념들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게 된다.
|
자신이 좋아하는 회사 또는 브랜드를 하나 선정하여 그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봄으로서 수업시간에 공부했었던 마케팅의 개념들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게 된다. |
자료다운로드클릭: 자신이 좋아하는 회사 또는 브랜드.hwp |
목차 |
자신이 좋아하는 회사 또는 브랜드를 하나 선정하여 그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봄으로서 수업시간에 공부했었던 마케팅의 개념들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게 된다. Ⅰ. 서론 Ⅱ. 본론 1. 다이소 기업소개 2. 기업연혁 3. 다이소의 4Pmix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5. 다이소의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다이소의 SWOT분석 7. 다이소 마케팅전략에 대한 나의 견해 Ⅲ. 결론 |
본문 |
자 다이소의 경우 최대 생활용품 판매점으로서 2016년 매출 1조 3,055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도 1,000억을 넘길 정도로 매우 짧은 시간 내 국내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며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나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살펴볼 수 있는 기업으로서 다이소의 성공과정과 마케팅전략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해당 기업에서 마케팅 개념들의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다이소 기업소개 다이소라는 브랜드를 가진 다이소아성산업은 1997년 1호점을 시작으로, 지금은 전국적으로 1,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생활용품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36개국 3,600여개 협력사를 두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 고품질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총 3만여 종의 다양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
참고문헌 |
안동규 송기석 외 2 명 지음, 마케팅개론, 두남, 2016 박철주 지음, 마케팅 전략, 형설출판사, 2016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