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현재 한국사회의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대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작성자
사회복지사인
작성일
2022.11.1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10
내용
현재 한국사회의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대안에 대하여 논하시오.현재 한국사회의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대안에 대하여 논하시오.현재 한국사회의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대안에 대하여 논하시오.현재 한국사회의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대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현재 한국사회의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대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현재 한국사회의 평생교육의 문제점.hwp
목차
평생교육론
현재 한국사회의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대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의 개념과 정의

2. 현대 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

3. 한국사회의 평생교육의 문제점

4. 평생교육문제점에 대한 대안

Ⅲ. 결론
본문
함으로써 교육역량의 극대화를 지향하는 노력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는 결국 인간의 전인적·조화적 형성을 위하여 모든 형태의 교육을 수직적·수평적으로 통합 재편성하려는 지도원리이며, 모든 사람의 교육 기회를 일생 동안 공적으로 보장하기 위하여 기존의 교육 체제를 재편성하려는 교육정책이며 실천적 구조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평생교육을 실시하는데 있어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평생교육의 개념과 정의
평생교육은 『헌법 제 32조 ‘국가는 국민의 평생교육을 진흥한다.’』,『교육기본법 제 3조 ‘모든 국민은 평생에 걸쳐 학습하고, 능력과 적성에 따라 교육 받을 권리를 가진다.’』라고 명시되어 있듯이 ‘개인의 출생에서부터 죽을 때까지 전 생에게 걸친 교육(수직적 차원)과 학교 및 사회 전체 교육(수평적 차원)의 통합’이라고 말함으로서 교육의 통합성과 종합적 교육 체계를 강조하는 것을 말한다. 즉, 말 그대로 평생에 걸쳐서 행하여지는 교육을 의미하는 것으로, 연령과 사회의 한계를 벗어난 일생에 걸친 교육을 의미한다. 이것은 ‘평생 학습의
참고문헌
권두승,최운실(2010),『평생교육경영론』,교육과학사. 기영화외13명 등저(2010),『평생교육론』,학지사. 김종서,김신일,한승희,강대중(2009),『평생교육개론』,교육과학사. 김한별(2010),『평생교육론』2판,학지사.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