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과 아동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이 달라야 한다면, 성인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고, 아동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는지를 논하시오.
- 작성일
- 2022.08.11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75
내용
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과 아동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이 달라야 한다면, 성인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고, 아동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는지를 논하시오.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과 아동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이 달라야 한다면, 성인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고, 아동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는지를 논하시오.
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과 아동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이 달라야 한다면, 성인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고, 아동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는지를 논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hwp |
목차 |
성인학습 및 상담 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과 아동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이 달라야 한다면, 성인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고, 아동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는지를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자와 아동학습자의 특징과 차이비교 2. 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 3. 아동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 Ⅲ. 결론 |
본문 |
만 20세 이상의 남녀로 학교 외 교육을 제공하는 평생교육기관에 등록하여 기술적, 전문적 직업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스스로 자아능력을 개발하고 필요한 지식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는 학습자로 정의하고 있다. 이와 반대로 아동학습자의 경우 기초적인 사회화 및 사회적 활동을 생활해 나가기 위한 준비과정을 학습하고 습득하는 대상으로서 성인의 지도를 필요로 하는 의존적 단계의 학습자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2. 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 성인 학습자는 1)자신의 요구와 관심에 일치하는 학습을 하고자 하고, 2)생활 사태를 지향하는 학습을 하며, 3)경험을 자신의 학습의 원천으로 삼으며, 4)자기 주도적 성향이 강하며, 5)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개인차가 더욱 두드러지는 특 |
참고문헌 |
조용하, 안상현, 평생교육의 이해, 동문사, 2007 한상길, 성인평생교육, 양서원, 2005 김동위, 성인교육학, 교육과학사, 2006 송병순, 성인교육의 이론과 실제, 원미사, 2005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