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최근 선진국을 중심으로 DeSeCo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OECD의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시하는 3가지 개인핵심역량이 무엇이고 이를 근거로 보육교사에게 도출해내야 할 핵심역량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작성자
- ASDFSDAFSA
- 작성일
- 2022.07.27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21
내용
최근 선진국을 중심으로 DeSeCo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OECD의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시하는 3가지 개인핵심역량이 무엇이고 이를 근거로 보육교사에게 도출해내야 할 핵심역량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최근 선진국을 중심으로 DeSeCo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OECD의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시하는 3가지 개인핵심역량이 무엇이고 이를 근거로 보육교사에게 도출해내야 할 핵심역량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최근 선진국을 중심으로 DeSeCo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OECD의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시하는 3가지 개인핵심역량이 무엇이고 이를 근거로 보육교사에게 도출해내야 할 |
자료다운로드클릭: 최근 선진국을 중심으로 deseco.hwp |
목차 |
보육교사론 최근 선진국을 중심으로 DeSeCo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OECD의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시하는 3가지 개인핵심역량이 무엇이고 이를 근거로 보육교사에게 도출해내야 할 핵심역량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시하는 3가지 개인핵심역량 1) 지적도구 활용 2) 사회적 상호작용 3) 자율적 행동 2. 이를 근거로 보육교사에게 도출해내야 할 핵심역량은 무엇인지 Ⅲ. 결론 |
본문 |
nces), 생애역량(Life Competences) 혹은 핵심역량(Core Competences)등과 같은 용어들이 학교 교육과 관련하여 주목을 받았다. 실제로 DeSeCo(The Definitionand Selection of Key Competencies)프로젝트 발표를 전후로 많은 나라들에서 교육과정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재구조 하기 시작하였다. 이는 ‘생애 전반에 걸쳐 미래의 성공적인 삶과 올바로 기능하는 사회를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라는 물음에서 출발하였다. Ⅱ. 본론 1.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시하는 3가지 개인핵심역량 DeSeCo프로젝트는 스위스 주도하에 12개 OECD 국가의 참여 속에 1997년부터 2003년까지 추진되었으며, 그 결과 생애핵심역량에 대한 개념과 이론적인 기초를 마련하였다. DeSeCo ‘생애핵심역량’이란 일상생활에서 중요하다고 보여 지는 능력 즉, 성공적인 삶과 순기능적인 사회에 |
참고문헌 |
김병성(2005).교육과 사회,서울:학지사. 김신일 저. 「교육사회학」. 1985. 교육과학사 송병순 저. 「현대사회와 교육」. 1992. 박은혜(2003).『유아교사론』.서울:창지사 백혜리(2008).『보육교사론』.동문사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