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외국어를 배울 때 학습자들은 다른 영역에 비해 말하기를 더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한국어 교재에서 말하기 활동 부분을 찾아서 정리하고 이를 어떻게 학습자에게 교육 시키는 것이 좋을지 그 방법을 쓰십시오.
- 작성자
- sadfsdafsda
- 작성일
- 2022.05.09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75
내용
외국어를 배울 때 학습자들은 다른 영역에 비해 말하기를 더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한국어 교재에서 말하기 활동 부분을 찾아서 정리하고 이를 어떻게 학습자에게 교육 시키는 것이 좋을지 그 방법을 쓰십시오.외국어를 배울 때 학습자들은 다른 영역에 비해 말하기를 더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한국어 교재에서 말하기 활동 부분을 찾아서 정리하고 이를 어떻게 학습자에게 교육 시키는 것이 좋을지 그 방법을 쓰십시오.
외국어를 배울 때 학습자들은 다른 영역에 비해 말하기를 더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한국어 교재에서 말하기 활동 부분을 찾아서 정리하고 이를 어떻게 학습자에게 교육 시 |
자료다운로드클릭: 외국어를 배울 때 학습자들은.hwp |
목차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표현 교육론 외국어를 배울 때 학습자들은 다른 영역에 비해 말하기를 더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한국어 교재에서 말하기 활동 부분을 찾아서 정리하고 이를 어떻게 학습자에게 교육 시키는 것이 좋을지 그 방법을 쓰십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말하기의 중요성 2. 한국어 교재에서 말하기 활동 부분 소개 3. 이를 어떻게 학습자에게 교육 시키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방법 1) 해당 방법을 활용한 초급 말하기 활동 2) 상황카드 3) 대화문 4) 해당 교육방법의 장점 Ⅲ. 결론 |
본문 |
권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에 있기 때문에 말하기는 의사전달의 수단 중 가장 편리하고도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현재 한국어 교재에서 실시하고 있는 말하기 활동 부분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어떻게 학습자에게 교육 시키는 것이 좋을지 그 방법을 논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말하기의 중요성 언어활동의 대부분은 음성 언어를 매개로 해서 이루어지며 요즘 같이 의사소통 능력이 중시되는 상황에서는 언어의 네 가지 기능 중 가장 중요시되는 것이 바로 말하기 기능이다.특히 오늘날과 같이 세계 사람들이 서로 이동하고 접촉할 기회가 많아짐에 따라 대화할 기회가 잦아진 상황에서 말하기 교육은 예전보다 훨씬 중요하고 필수적인 것으로 되었다. 2. 한국어 교재에서 말하기 활동 부분 소개 역할극은 한국어 말하기 교육의 목표인 의사소통 능력 배양에 가장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말하기 활동이다. Livingston(1983)은 의사소통 |
참고문헌 |
김선정, 김용경 외 3명(2010), 한국어 표현교육론, 형설출판사 조수진(2010), 한국어 말하기 교육의 이론과 실제, 소통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2020), 말하기 활동 자료집, 한국문화사 강현화, 김선정 외 5명(2016), 한국어교육학, KNOUPRESS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