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표준보육과정이 급변하는 사회변화와 보육변화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체계를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보육과정의 발전을 위해 표준교육과정과 보육프로그램 활용 및 효과의 적절성 및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현시점 보완되어야 할 내용이나 발전방향에 대한 개인적 견해를 서술하시오.
- 작성일
- 2022.02.25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52
내용
표준보육과정이 급변하는 사회변화와 보육변화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체계를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보육과정의 발전을 위해 표준교육과정과 보육프로그램 활용 및 효과의 적절성 및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현시점 보완되어야 할 내용이나 발전방향에 대한 개인적 견해를 서술하시오.표준보육과정이 급변하는 사회변화와 보육변화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체계를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보육과정의 발전을 위해 표준교육과정과 보육프로그램 활용 및 효과의 적절성 및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현시점 보완되어야 할 내용이나 발전방향에 대한 개인적 견해를 서술하시오.
표준보육과정이 급변하는 사회변화와 보육변화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체계를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보육과정의 발전을 위해 표준교육과정과 보육프로그램 활용 및 효 |
자료다운로드클릭: 표준보육과정이 급변하는 사회변화.hwp |
목차 |
[보육과정] 표준보육과정이 급변하는 사회변화와 보육변화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체계를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보육과정의 발전을 위해 표준교육과정과 보육프로그램 활용 및 효과의 적절성 및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현시점 보완되어야 할 내용이나 발전방향에 대한 개인적 견해를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과정의 개념 2. 보육과정의 구성단계와 특징 3. 표준보육과정과 보육프로그램 활용 및 효과의 적절성 및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현시점 보완되어야 할 내용이나 발전방향 Ⅲ. 결론 |
본문 |
미친 학습의 효과 및 발달상의 변화를 발견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영유아가 유치원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입학 초기 행동보다 어떤 측면에서 발전 또는 변화되었는가를 비교해 봄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영유아에 따라서는 더 많이 성장하는 경우도 있고 크게 변화를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궁극적으로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의 목적은 영유아에게 바람직한 방향으로 행동의 변화를 일으키는데 있다. 따라서 영유아 평가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이 목적한 바를 달성하고 있는가에 대한 증거의 일부가 수집될 수 있다. 넷째, 평가는 영유아의 학습 준비도를 판단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영유아의 학습 준비도는 특히 국민 학교 전 단계인 5세 영유아의 경우 중요하게 생각된다. 왜냐하면 그 다음 단계의 학습에 필요한 기초 지식과 기본 기능을 습득하고 있는가를 평가함으로서 국민 학교와 영유아교육 간의 연계성을 제고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만 5세 영유아의 선별 취학이 논의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유치원이 5세 영유아에 대한 개별적인 평가 자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필요에 따라 국민 학교에 이를 제공할 수 있 |
참고문헌 |
박혜원(2008)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양서원 임미혜(2008)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유아보육과정, 학현사 백혜리, 노은호 외(2007) 보육과정, 창지사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