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최근 3개월간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기사를 3개 선정하여 스크랩하고, 선정한 이유와 학교폭력 예방법을 중심으로 각각 서술하시오.
- 작성일
- 2022.02.16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26
내용
최근 3개월간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기사를 3개 선정하여 스크랩하고, 선정한 이유와 학교폭력 예방법을 중심으로 각각 서술하시오.최근 3개월간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기사를 3개 선정하여 스크랩하고, 선정한 이유와 학교폭력 예방법을 중심으로 각각 서술하시오.
최근 3개월간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기사를 3개 선정하여 스크랩하고, 선정한 이유와 학교폭력 예방법을 중심으로 각각 서술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최근 3개월간 학교폭력을 주제로.hwp |
목차 |
최근 3개월간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기사를 3개 선정하여 스크랩하고, 선정한 이유와 학교폭력 예방법을 중심으로 각각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개념 2. 최근 3개월간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기사를 3개 선정하여 스크랩 1) 첫 번째 기사 2) 두 번째 기사 3) 세 번째 기사 3. 선정한 이유 4. 학교폭력 예방법 1) 가해자의 학교폭력 피해 역할놀이 2)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 3) 교내외 순찰활동의 강화 4) 청소년 상담실 활성화 Ⅲ. 결론 |
본문 |
아니라 삶을 포기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도록 가해자가 피해자의 역할이 되어 고통을 같이 느껴야 한다. 학교 및 정부는 학교폭력예방운동 차원에서 피해자의 심정을 담은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는 재량활동 시간을 부여해야 하며, 가해자들이 피해자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학교폭력예방기관을 마련하여 역할극을 시켜봐야 한다. 그래서 다시는 학교폭력을 행사할 수 없도록 지도하여야 할 것이다. 2)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 학교폭력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부모의 기대보다 학업성적이 부진한 학생들이 가정과 학교에서 소외된다는 점에 있다. 학업 성적이 안 좋은 아이들은 집안에서 버림받고 학교에서도 천덕꾸러기가 된다. 집과 학교에서 대접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은 자기들끼리 모여 불량서클을 만들고 각종 퇴폐 향락 산업의 유혹에 쉽게 빠져 들게 되고, 여기 |
참고문헌 |
오경자,2001,「청소년 폭력실태조사」,청소년보호위원회 한국교육개발원,2005, 「학교폭력 실태의 이해와 진단」. 김진경․김혜라(2015). 학교폭력예방의 이론과 실제 홍봉(2010), 청소년문제론, 공동체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