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현장에서 청소년복지사업을 담당하는 청소년지도자(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역량)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그중, 가장 중요한 자질(역량)은 무엇일까요?
- 작성일
- 2022.01.04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203
내용
현장에서 청소년복지사업을 담당하는 청소년지도자(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역량)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그중, 가장 중요한 자질(역량)은
무엇일까요?현장에서 청소년복지사업을 담당하는 청소년지도자(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역량)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그중, 가장 중요한 자질(역량)은
무엇일까요?
현장에서 청소년복지사업을 담당하는 청소년지도자(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역량)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그중, 가장 중요한 자질(역량)은 무엇일까요? |
자료다운로드클릭: 현장에서 청소년복지사업.hwp |
목차 |
현장에서 청소년복지사업을 담당하는 청소년지도자(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역량)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그중,
가장 중요한 자질(역량)은 무엇일까요?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지도자의 이해 2. 청소년지도자의 역할 3. 청소년지도자(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역량) 4. 그중, 가장 중요한 자질(역량) Ⅲ. 결론 |
본문 |
소년지도사의 개념은 청소년지도업무에 종사하며 청소년이 사회구성원의 지위를 가지고 영향력을 가질 수 있도록 있도록
청소년과 함께 사업을 하는 자의 개념으로 확대되어가고 있다. 2. 청소년지도자의 역할 한 청소년기본법에서의 청소년지도사의 역할에 대해서는 청소년육성에 관련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음을 명시하였는데, 육성이라 함은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 청소년의 복지를 증진하며 근로 청소년을 보호하는 한편, 사회여건과 환경을 청소년에게 유익하도록 개선하고 청소년을 보호하여 청소년에 |
참고문헌 |
한국청소년개발원(2007). 「청소년지도방법론」. 서울: 교육과학사. 한국청소년개발원(2008). 「청소년환경론」. 파주: 교육과학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2014). 「청소년학개론」. 파주: 교육과학사 한상철(2004). 「청소년학: 청소년 이해와 지도」. 서울: 학지사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