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현장에서 청소년복지사업을 담당하는 청소년지도자(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역량)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그중, 가장 중요한 자질(역량)은 무엇일까요?

작성자
afds
작성일
2022.01.0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03
내용
현장에서 청소년복지사업을 담당하는 청소년지도자(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역량)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그중, 가장 중요한 자질(역량)은 무엇일까요?현장에서 청소년복지사업을 담당하는 청소년지도자(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역량)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그중, 가장 중요한 자질(역량)은 무엇일까요?


현장에서 청소년복지사업을 담당하는 청소년지도자(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역량)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그중, 가장 중요한 자질(역량)은 무엇일까요?
자료다운로드클릭: 현장에서 청소년복지사업.hwp
목차
현장에서 청소년복지사업을 담당하는 청소년지도자(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역량)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그중, 가장 중요한 자질(역량)은 무엇일까요?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지도자의 이해

2. 청소년지도자의 역할

3. 청소년지도자(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역량)

4. 그중, 가장 중요한 자질(역량)

Ⅲ. 결론
본문
소년지도사의 개념은 청소년지도업무에 종사하며 청소년이 사회구성원의 지위를 가지고 영향력을 가질 수 있도록 있도록 청소년과 함께 사업을 하는 자의 개념으로 확대되어가고 있다.

2. 청소년지도자의 역할
한 청소년기본법에서의 청소년지도사의 역할에 대해서는 청소년육성에 관련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음을 명시하였는데, 육성이라 함은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 청소년의 복지를 증진하며 근로 청소년을 보호하는 한편, 사회여건과 환경을 청소년에게 유익하도록 개선하고 청소년을 보호하여 청소년에
참고문헌
한국청소년개발원(2007). 「청소년지도방법론」. 서울: 교육과학사. 한국청소년개발원(2008). 「청소년환경론」. 파주: 교육과학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2014). 「청소년학개론」. 파주: 교육과학사 한상철(2004). 「청소년학: 청소년 이해와 지도」. 서울: 학지사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