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 |
지레의 원리와 인체지레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3.01.18 |
133 |
0 |
310 |
여가, 레크리에이션, 놀이의 유사점에 대하여 논하세요.
|
사회복지이인 |
2023.01.18 |
138 |
0 |
309 |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서 행할 수 있는 사회체육활동을 개발하고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제시하라.
|
사회복지이인 |
2023.01.18 |
130 |
0 |
308 |
국민소득 증대와 여가시간 확대에 따른 생활체육지도자(생활스포츠지도사)의 기능과 역할 및 자질 등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3.01.18 |
128 |
0 |
307 |
청소년증이란 무엇인지 조사하고, 청소년증의 이용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개인의견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3.01.16 |
132 |
0 |
306 |
장애인 통합교육의 주요개념과 목적, 배경과 원리 등을 설명하고, 장애인 통합교육의 현황 및 한계를 분석한 후 통합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자신의 의견(통합교육 찬성 또는 반대)를 논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3.01.16 |
128 |
0 |
305 |
자원봉사활동 영역을 선정하여, 관련 사례를 제시하고 선정한 영역에 대한 현황과 특성을 기술하시오. 또한 해당 영역에서 자원봉사자로서 어떠한 자세를 갖추어야 할지 작성해보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3.01.16 |
128 |
0 |
304 |
도시재생사업을 로스만의 세 모형과 연계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3.01.16 |
133 |
0 |
303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상담과 아들러의 개인심리학은 성격형성에 있어서 어린 시절의 경험을 중요하게 여긴 대표적인 이론입니다. 어린 시절의 경험을 강조한 위의 두 이론(또는 학자)를 소개하고, 두 이론의 차이점을 설명해보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36 |
0 |
302 |
관용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용)을 작성하십시오.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37 |
0 |
301 |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페이지의 1,2,3번의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합니다.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하고 해당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30 |
0 |
300 |
3주 1강에서 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에릭슨의 발달단계는 유아기, 초기아동기, 유희기, 학령기, 청소년기, 청년기, 성인기, 노년기입니다.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에 기초하여 현재 자신은 어떤 단계에 위치해 있는지를 밝히고, 태어나서 지금의 발달단계까지 에릭슨이 각 발달단계에서 제시했던 발달과업을 어느 정도 성취했다고 생각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현재의 자신의 삶과 어떻게 연결되고 있다고 생각하는지 서술하세요.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31 |
0 |
299 |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 중심모델의 주요기술을 활용하여 해결해보고 그 과정과 결과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29 |
0 |
298 |
학교는 지역사회에 대한 교육의 영향력을 인식하고, 지역사회의 성격과 변동에 따라 다면적인 지역사회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가질 필요성과 나아가 지역사회가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학교차원에서 수립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학교는 지역사회의 모든 환경과 무관하게 존재할 수 없으므로 학교와 연관되어 있는 모든 지역 집단적 세력들과 자원들을 교육이 장으로서 긴밀하게 협조해야 할 것이다. 이를 수행해야 하는 주체 또는 담당자로서 학교사회복지사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18 |
0 |
297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인지이론에 대한 기본 개념을 설명하고, 각 이론을 교육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3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