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 |
슈퍼비젼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1.07 |
88 |
0 |
36 |
발달장애인 자녀가 가족일 경우는 어떻게 교육과 생활이 이루어져야 하는지 가족생활교육 측면에서 세부적으로 논하시오.(가족의 역할, 부모의 역할, 자녀의 역할 등에 대하여)
|
사회복지이인 |
2022.11.07 |
98 |
0 |
35 |
5주 2강에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사회복지정책의 급여 대상을 선정할 때 가장 기본적인 기준이 되는 것이‘보편주의’와 ‘선별주의’입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보편주의’란 복지서비스가 사회구성원 모두에게 주어져야 한다는 주장이며, ‘선별주의’란 사회복지 대상자들을 정해진 기준에 따라 구분한 후 일부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사회복지이인 |
2022.11.07 |
99 |
0 |
34 |
가족복지의 필요성과 가족복지정책의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미래지향적인 유형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바탕으로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1.07 |
94 |
0 |
33 |
모-자녀 간 미분화로 인해 갈등을 겪는 영화, 드라마, 소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갈등을 중심으로 줄거리를 요약하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에서 삼각관계를 중심으로 가족문제를 분석한다, 결론부분은 본인이 생각하는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1.07 |
95 |
0 |
32 |
한국어 발음 교육에서 기존 이론이나 교재에서의 자모의 제시 순서를 정리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자모 제시 순서를 제시하고 의도를 설명하세요.
|
사회복지이인 |
2022.11.04 |
114 |
0 |
31 |
자신이나 주변 사람들의 언어적 습관에 대해 작성하시오. 말을 할 때의 어투나 억양, 속도, 자주 쓰는 단어나 표현 등에 대해 자유롭고 솔직하게 소개하면서 그러한 습관의 이유나 배경(개인적, 사회적, 문화적 등)에 대해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1.04 |
103 |
0 |
30 |
외국인 학습자의 모국어를 상정하여(영어권or일본어권or중국어권or베트남어권 등), 그 학생들에게 초급 문법을 가르칠 때 고려할 사항을 찾아보고, 교수 방안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1.04 |
102 |
0 |
29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1.04 |
98 |
0 |
28 |
발음 교육은 초급 학습자와 중급 학습자뿐만 아니라 고급 학습자에게도 필요하다. 고급 학습자에게 발음 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밝히고, 이들에게 효과적인 발음 교육을 할 수 있는 교육 방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해 보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1.04 |
101 |
0 |
27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1.04 |
103 |
0 |
26 |
듣기 전 단계, 듣기 단계, 듣기 후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업활동모형을 구성해 보세요.
|
사회복지이인 |
2022.11.04 |
103 |
0 |
25 |
코로나 19속에서 경험한 사회복지실천현장의 대면 서비스와 비대면 서비스의 사례를 본인의 실습기관 클라이언트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문제점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1.01 |
119 |
0 |
24 |
기초연금제도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
사회복지이인 |
2022.10.31 |
106 |
0 |
23 |
학교폭력, 청소년의 가해 행동을 감소시키기 위해 행동수정모델의 개념과 기법(4가지 이상)을 적용하여 구체적으로 개입과정을 계획하고, 예상되는 효과 및 한계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0.31 |
11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