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왕따를 당하고 있는 청소년의 일반적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세요.
- 작성일
- 2023.03.13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37
내용
왕따를 당하고 있는 청소년의 일반적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세요.왕따를 당하고 있는 청소년의 일반적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세요.
왕따를 당하고 있는 청소년의 일반적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세요. |
자료다운로드클릭: 왕따를 당하고 있는 청소년.hwp |
목차 |
왕따를 당하고 있는 청소년의 일반적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왕따(집단따돌림)이란 2. 왕따를 당하고 있는 청소년의 일반적 특성 3.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4. 학교사회복지의 목적 1) 학교생활에 대한 환경조정의 강화 2) 학교사회복지서비스 실천방안 Ⅲ. 결론 |
본문 |
한다. 그러므로 청소년들에게는 또래들과 만족스럽고 조화로운 인간관계 형성과 발전이 매우 중요한 발달 과업이 되는 것이며, 또래집단의 대표적 단위인 학급 내에서 왕따를 당하고 고립․배척 되는 현상은 개인적으로 매우 고통스러운 일일뿐만 아니라 그 개인의 정서적 인지적 발달에도 큰 장애가 된다. 그렇다면 이러한 측면에서 왕따를 당하고 있는 청소년의 일반적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기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왕따(집단따돌림)이란 집단따돌림과 관련된 용어로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왕따’라는 언어로 사용 되고 있는 말의 어원은 한자 접두어 ‘왕(王)’과 ‘따(따돌림의 줄임 말)’가 결합한 말로 글자 그대로 해석하면 ‘심하게 따돌림 혹은 그 대상’이라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왕따 즉, 집단따돌림’이란 학교 내외에서 2명 이상의 학생들이 특정인 |
참고문헌 |
강진령․유형근(2000), 집단괴롭힘, 학지사 표갑수(2000), 아동청소년복지론, 나남출판 한인영 외(1999), 학교와 사회복지, 학문사 홍봉선․남미애(2000), 청소년 복지론, 양서원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