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32
내용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 단점을 기술하시오.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 단점을 기술하시오.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 단점을 기술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놀이중심.hwp |
목차 |
보육과정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 단점을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의 개념 2.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3.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이론적 근거 4.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특징 1) 성격과 목적 2) 편성 및 운영 3) 교수-학습 5.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장, 단점 Ⅲ. 결론 |
본문 |
육과정이란 국가가 학생에게 어떠한 목적을 위하여 무엇을 가르치고자 하는가에 대한 일련의 의사결정을 해 놓은 문서로서, 교육의 법규에 근거하여 고시된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을 말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표준보육과정의 개념을 살펴보고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 단점을 기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의 개념 표준보육과정은 국가적으로 추구하는 보육목적과 보육관을 담고 있는 국가수준의 최상위 공식적인 문서로서 영아보육 현장에서 가르치고 배워야 하는 보육내용을 규정하고 있다. 가르치고 배울 보육내용으로 만0~5세 영유아가 어린이집에서 경험해야 할 지식, 기술 및 바람직한 태도를 제시하고, 이를 토대로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6개 영역을 구성하여 각 |
참고문헌 |
김혜금, 임양미, 김혜경(2016). 놀이중심 영유아 과학교육-표준보육과정/누리과정에 기초한. 서울: 학지사. 이기숙, 김정원, 이현숙, 전선옥 (2019). 영유아교육과정. 경기:공동체. 교육부, 보건복지부(2020). 2019 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서울:교육부. 교육부, 보건복지부(2012). 3∼5세 누리과정. 세종:교육부. 교육부, 보건복지부(2013).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서울:보건복지부.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