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18
내용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교수자는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가? 세 가지 전략을 제시하시오.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교수자는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가? 세 가지 전략을 제시하시오.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교수자는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가? 세 가지 전략을 제시하시오.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교수자는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가? 세 가지 전략을 제시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hwp |
목차 |
성인학습 및 상담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교수자는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가? 세 가지 전략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습전략 2. 성인학습자의 학습원리 3. 성인학습자의 특성 4.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교수자는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가?(3가지 전략) Ⅲ. 결론 |
본문 |
학습 형태 및 기술을 구사해 학습자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한편, 학습자들의 학습능력과 학습참여에 대한 신념과 긍지를 심어줘야 한다. 그리고 사물의 물질적인 측면보다는 인간의 존재적인 의미에 더욱 관심을 갖고서 획일적인 부분을 지양하고 개성을 존중하며, 규정과 질서도 중요하지만 문제의 해결에 더욱 중점을 두어야 한다. 그렇다면 보다 구체적으로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교수자는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가? 세 가지 전략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습전략 Knowles(1988)는 성인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학습의 원리를 학습자와 교수자 양자의 입장에서 요약하기를 학습자는 코스의 목적을 이해하고 동의해야 하며, 학습자는 학습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어야 하며, |
참고문헌 |
권대봉(1999). 산업교육론. 서울 : 문음사. 권두승(2005). 성인학습 지도방법의 이론과 실제. 서울 : 교육과학사 배을규(2006). 성인교육의 실천적기초. 서울: 학지사 한상길(2001). 성인평생교육. 서울: 양서원.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