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청소년지도의 두 가지 접근법에 따른 지도의 구체적인 내용을 서술하시오.

작성자
사회복지이인
작성일
2022.12.15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27
내용
청소년지도의 두 가지 접근법에 따른 지도의 구체적인 내용을 서술하시오.청소년지도의 두 가지 접근법에 따른 지도의 구체적인 내용을 서술하시오.청소년지도의 두 가지 접근법에 따른 지도의 구체적인 내용을 서술하시오.


청소년지도의 두 가지 접근법에 따른 지도의 구체적인 내용을 서술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청소년지도의 두 가지 접근법.hwp
목차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의 두 가지 접근법에 따른 지도의 구체적인 내용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문제중심접근

2. 문제중심접근의 구체적인 지도내용

3. 문제중심접근의 사례

4. 강점중심접근

5. 강점중심접근의 지도와 사례

Ⅲ. 결론
본문
로 한 연구들은 청소년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일탈․비행과 같은 위험행동과 병리적인 증상을 중심으로 이루어 졌다. 청소년이 가지는 병리적 증상과 결핍, 위험 등에 초점을 두는 문제 중심의 관점은 청소년의 문제가 부족한 정보력, 완강한 자기 언어와 이에 따른 인지가 왜곡됐기 때문이라는 병리적 관점에서 시작한다. 이러한 병리적 관점은 청소년을 사회질서를 위협하는 ‘문제아’로 바라보며, 청소년의 잘못 된 사고와 행동 패턴을 교정하려는 치료, 상담 프로그램이 많이 개발되었다

2. 문제중심접근의 구체적인 지도내용
문제중심접근은 한마디로 문제를 가진 청소년에 대해 직접적인 치료와 교정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비행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분노조절을 위한 프로그램,
참고문헌
김영인, 김민(2016), 청소년 지도방법론, 창지사 전희일(2018), 청소년지도 방법론, 양서원 오윤선(2018), 청소년 지도방법론, 양서원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