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페이지의 1,2,3번의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합니다.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하고 해당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작성일
- 2022.09.16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10
내용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페이지의 1,2,3번의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합니다.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하고 해당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페이지의 1,2,3번의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합니다.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하고 해당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페이지의 1,2,3번의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합니다.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하고 해당 듣기 전 활동의 의도 |
자료다운로드클릭: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hwp |
목차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이해교육론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페이지의 1,2,3번의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합니다.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하고 해당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 목표 2. 교육진행 3. 도입 4. 제시 5. 연습 6. 활용 듣기 말하기 Ⅲ. 결론 |
본문 |
듣기 말하기 듣기 전 단계에서는 학습자가 백화점에서 어떤 것을 사고 싶은지에 대해 먼저 생각해 보게 함으로써 배경지식을 이끌어낸다. 이때 백화점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보여준다면 학습자들에게 흥미와 관심을 더욱 불러일으킬 수 있다. 듣기 단계에서는 실제 ‘쇼핑하기’ 에 관련된 지문들을 들으면서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1) 듣기 전 ※ 여러분이 쇼핑을 하러 백화점에 갔다면 어떤 것을 사고 싶은지 말해 보세요. 2) 듣기 ① 잘 듣고 문을 열지 않은 가게에 ×표 |
참고문헌 |
국립국어원, 세종한국어3, 2013 김청자(2014), 한국어 듣기 교육론, 『한국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2』, 아카넷. 양명희 김정남(2011), 『한국어 듣기교육론』, 신구문화사. 이해영(2002).「한국어 듣기 교육의 이론과 실제」. 한국문화사. 전은주(1999).「말하기 듣기 교육론」. 박이정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