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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한국어의 초분절음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어 교육에서의 초분절음 교육 방안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한국어의 초분절음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어 교육에서의 초분절음 교육 방안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한국어의 초분절음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어 교육에서의 초분절음 교육 방안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
한국어의 초분절음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어 교육에서의 초분절음 교육 방안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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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한국어음운론] 한국어의 초분절음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어 교육에서의 초분절음 교육 방안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어 초분절음의 개념 2. 한국어 초분절음 이해의 필요성 3. 초분절음이 가진 특징과 차이점 4. 한국어 교육에서의 초분절음 교육 방안 Ⅲ. 결론 |
본문 |
원어민이 여러 가지 감정과 분위기를 어떻게 표현하는지를 확인, 모방 학습하여 드라마나 영화의 대본 읽기나 역할을 나누어 주고 짧은 연극도 시도해 보도록 한다. 또한 가능하다면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억양 피치(높이)분석을 살피면서 발음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이다. Ⅲ. 결론 외국어 학습에 있어서 분절음의 정확한 발음도 중요하지만, 초분절음을 올바로 구사하는 것은 훨씬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실제 대화에 있어서는 분절음을 부정확하게 발음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강세와 리듬, 억양과 같은 초분절음의 실수는 전혀 다른 상황을 만든다. 예를 들어 어느 문장에서 특정 단어에 강세를 두게 되면 특정의미를 의도적으로 강조하는 문장이 되고, 평서문에서 문장 끝부분의 |
참고문헌 |
송향근(2011).음운 이론과 한국어 발음 교육,한국어학 김상수․송향근(2006).한국어 발음 교육 연구 동향 분석,한국어학 33. 이현복(1998).『한국어의 표준 발음』,서울:교육과학사. 이현복(2011).『한국어 발음의 이론과 실용』,한국학술정보(주). 김형복(2006).한국어 발음 교육 연구,부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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