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작성일
- 2022.07.15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20
내용
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자료다운로드클릭: 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hwp |
목차 |
특수아통합교육 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교육이란 2. 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 3.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 1) 통합교육의 필요성 (1) 통합교육이 장애아동에게 미치는 효과 (2) 통합교육이 비장애아동에게 미치는 효과 2) 통합교육의 방향 3) 통합교육의 지향점 Ⅲ. 결론 |
본문 |
와 권리를 인정하고 있다. 개정된 특수교육 진흥법의 가장 큰 의의는 장애아의 통합교육을 보장하고 있다는 점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법적 장치만으로 성공을 기대하기 어렵다. 장애아와 부모 가족 특수교육관련자 교사 장애아 지원 관련자 일반사회인 모두가 의식 변화가 있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의식 변화란 “장애인도 보통 사람이다”라는 의식 변화를 말한다. 이것은 장애아 통합교육의 근간이 된 것이다. Ⅱ. 본론 1. 통합교육이란 통합교육은 일반적으로 장애아와 비장애아가 포함되어 있는 통합학급에서 일반교사가 다른 전문가 혹은 동료교사의 지원 및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함께 지도하고 학습하는 교육적 활동이라 정의된다. 이러한 정의는 다양한 능력과 개성을 가진 학생들이 함께 학습하고 생활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장 |
참고문헌 |
박승희 외 공저(2007).장애관련종사자의 특수교육입문 서울:학지사. 이소현,박은혜(2007). 특수아동교육. 서울:학지사 박재국,강대옥(2005). 장애유아통합교육. 서현사 김승국(1999). 장애 학생의 통합 교육. 서울:교육과학사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