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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 구성주의를 비교하고, 영유아 수학교육에 적합한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유를 기술하세요.

작성자
FASDF
작성일
2022.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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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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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84
내용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 구성주의를 비교하고, 영유아 수학교육에 적합한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유를 기술하세요.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 구성주의를 비교하고, 영유아 수학교육에 적합한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유를 기술하세요.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 구성주의를 비교하고, 영유아 수학교육에 적합한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유를 기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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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 구성주의를 비교하고, 영유아 수학교육에 적합한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유를 기술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적 구성주의 아동수학교육이론(비고츠키)

2. 인지적 구성주의 아동수학교육이론(피아제)

3.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 구성주의를 비교
1) 인지적 구성주의이론
2) 사회문화적 구성주의이론

4. 차이점 비교

5. 영유아 수학교육에 적합한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유를 기술

Ⅲ. 결론
본문
장에서 능동적으로 개념을 재조직한다. 구성주의 교육의 기본 가정은 학자들에 따라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으나, 지식은 개인의 경험에 근거하여 개인적인 의미를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다르게 구성될 수 있음을 전제로 한다. 따라서 구성주의에 따르면 지식은 학습자에게 전달되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니며 학습자 스스로 구성 해 나가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측면에서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문화적 구성주의를 비교하여 살펴보고 영유아 수학교육에 적합한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유를 기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사회적 구성주의 아동수학교육이론(비고츠키)
유아들은 일상생활의 일부로서 수와 과학을 경험하며 이런 경험들이 유아의 주변세계에 대한 인식을 돕는다. 유아들의 경험으로부터 호기심을 끌어내고, 탐구심을 기르며 습득된 개념을 조직화 해주는 일은 수교육의 중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비고츠키의 이론에서 아동을 보는 관점은 능동적으로 학습하는
참고문헌
문연심(2009)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권영례․서영숙(2005). 유아과학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고선옥 김경신 외 2 명 지음, 아동수학교육, 공동체, 2014 허윤정 이효정 외 1 명 지음, 아동수과학지도, 파란마음, 2010 이경우, 피아제 이론의 교육적 적용, 교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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