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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교육 중급에서 다루고 있는 연결어미 중 한 개를 선정하여 도입, 제시, 연습활용, 마무리 단계의 문법수업 지도안과 자료를 구성해 보십시오.

작성자
sdafsdaf
작성일
2022.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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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6
내용
한국어 교육 중급에서 다루고 있는 연결어미 중 한 개를 선정하여 도입, 제시, 연습활용, 마무리 단계의 문법수업 지도안과 자료를 구성해 보십시오.한국어 교육 중급에서 다루고 있는 연결어미 중 한 개를 선정하여 도입, 제시, 연습활용, 마무리 단계의 문법수업 지도안과 자료를 구성해 보십시오.

한국어 교육 중급에서 다루고 있는 연결어미 중 한 개를 선정하여 도입, 제시, 연습활용, 마무리 단계의 문법수업 지도안과 자료를 구성해 보십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한국어 교육 중급에서 다루고.hwp
목차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문법교육론
한국어 교육 중급에서 다루고 있는 연결어미 중 한 개를 선정하여 도입, 제시, 연습활용, 마무리 단계의 문법수업 지도안과 자료를 구성해 보십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연결어미의 개념정의

2. -(으)ㄹ지라도 연결어미 소개

3. 중급대상 연결어미 문법수업지도안

Ⅲ. 결론
본문
어 연결어미의 미묘한 차이를 구별할 수 있도록 한국어 학습자에게 이를 체계적으로 교육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보통 한국어 학습자들이 스스로 연결어미의 용법을 능숙하고 자유롭게 사용하는 경우 효과적으로 의사를 전달할 수 있으며 보다 원활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한국어 교육 중급에서 다루고 있는 연결어미 중 한 개를 선정하여 도입, 제시, 연습활용, 마무리 단계의 문법수업 지도안과 자료를 구성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연결어미의 개념정의
연결어미는 두 개의 문장을 하나의 문장으로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문법형태소이다. 일반적으로 연결어미는 선행절과 후행절을 연결하는 기능을 하는 것으로 쉽게 설명 될 수 있으나,다른 한편으로는 선행절과 후행절 사이의 의미관계를 명확히 해주는 기능을 한다. 대표적인 연결어미의 형태를 살펴보면‘고, -(으)며, -(으)면서, -고서, -(아/어)서, -자, -(아/어)도, -지만, -(으)나, -(으)ㄴ데, -건
참고문헌
목정수(2003), 한국어 문법론, 월인 국립국어원(2005),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문법, 커뮤니케이션스북스 서정목, 이정훈 외 3명(2014), 한국어 어미의 문법, 역락 이은경(2000), 국어의 연결어미 연구, 태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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