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작성자
fasdfad
작성일
2022.03.3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52
내용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을 기술하시오.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놀이중심.hwp
목차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
1) 개념
2) 이론적 근거
3) 장단점

2. 놀이중심 보육과정
1) 개념
2) 이론적 근거
3) 장단점

Ⅲ. 결론
본문
말해, 보육과정이라 함은 영유아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어린이집이 유의미한 보육적 상황을 마련하고 모든 종류의 교수·학습 경험을 체계적으로 구성한 보육 설계도라고 정의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보육과정의 개념을 토대로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을 기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
1) 개념
현재 모든 유형의 어린이집에서는 표준보육과정이 시행되고 있다. 표준보육과정의 시초는 2004년 영유아보육법을 전면 개정하여 제29조 2항에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내용 및 개발 보급과 필요시 내용을 검토하여 수정 보완해야 함을 명시하였다. 표준보육과정은 이러한 법적 근거에 준하여 2007년부터 우리나라의
참고문헌
교육부, 보건복지부 (2019a). 2019 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세종: 교육부·보건복지부 김윤희, 황해익 (2014). 5세 누리과정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교육과정적 이해와 실행. 유아교육학논집 김은영, 임부연 외 (2019). 누리과정 개정 정책연구. 교육부, 충청남도교육청, 육아정책연구소. 마미정, 이소희, 강경자 (2013). 보육과정. 서울: 신정.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