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지적장애와 자폐성 장애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정의와 원인 및 유형을 간단히 정리하고, 언어적 특성과 일반적인 언어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하세요. 또한 실제교육현장 또는 치료현장에서는 어떠한 언어지도방법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제시하고 언어지도방법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작성자
fsadfdf
작성일
2022.06.2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15
내용
지적장애와 자폐성 장애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정의와 원인 및 유형을 간단히 정리하고, 언어적 특성과 일반적인 언어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하세요. 또한 실제교육현장 또는 치료현장에서는 어떠한 언어지도방법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제시하고 언어지도방법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지적장애와 자폐성 장애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정의와 원인 및 유형을 간단히 정리하고, 언어적 특성과 일반적인 언어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하세요. 또한 실제교육현장 또는 치료현장에서는 어떠한 언어지도방법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제시하고 언어지도방법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지적장애와 자폐성 장애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정의와 원인 및 유형을 간단히 정리하고, 언어적 특성과 일반적인 언어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하세요. 또한 실제교육현장 또는 치료현장에
자료다운로드클릭: 지적장애와 자폐성 장애 둘 중.hwp
목차
언어발달장애
지적장애와 자폐성 장애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정의와 원인 및 유형을 간단히 정리하고, 언어적 특성과 일반적인 언어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하세요. 또한 실제교육현장 또는 치료현장에서는 어떠한 언어지도방법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제시하고 언어지도방법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자폐성 장애의 개념정의

2. 자폐성 장애의 원인

3. 자폐성 장애의 유형

4. 언어적 특성과 일반적인 언어지도방법
1) 언어적 특성
2) 일반적인 언어지도방법

5. 실제교육현장 또는 치료현장에서는 어떠한 언어지도방법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제시

6. 언어지도방법에 대한 자신의 의견

Ⅲ. 결론
본문
낼 수 있다. 이런 구분 또한 다른 장애보다 신뢰도나 타당도가 높은 것이 사실이다. 이처럼 비교적 쉽게 진단․평가에 어려움이 많은 이유는 이들의 정의에 대한 일치된 견해가 부족하며, 주요 결함 영역에서도 증상의 정도가 다양하게 나타나는 일종의 스펙트럼 장애이기 때문이다. 현행 특수교육진흥법은 자폐성 장애를 특정 장애범주의 하나로 구분하지 않고, 이를 정서장애에 포함하여 ‘감각적 자극에 대한 반응․언어․인지능력 또는 대인관계에 결함이 있는 자’라고 정의하고 있다. 그러나 장애인 복지법은 이를 발달 장애라 규정하고 ‘소아기 자폐증, 비전형적 자폐증에 의한 기능 및 능력 장애로 인하여 일상생활 혹은 사회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수행에 제한을 받아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라고 정의하고 1․2․3급으로 구분하고 있다.

2. 자폐성 장애의 원인
자폐성 장애의 원인으로는 정신분석적 요인, 신경학적 요인, 생화학적 요인 등을 수 있다. 정신분석적 요인으로는 자폐성 장애가 환경, 특히 부모의 양육태도로부터 시작되었다는 입장이다. 즉 부모의 지나치게 이성적
참고문헌
송준만 ·유효순 (1990). 특수 아동 교육 , 서울 : 교문사. 여문환 (2000). 자폐아동의 이해와 프로그램의 적용. 서울: 양지 오선화 (2004). 음악치료의 이해 서울: 홍익재 이용승 외 (2000). 자폐증. 서울: 학지사. 김미경(2007). 정서 및 행동장애아 교육. 서울; 학지사.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